일간검경

장수군,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2년 연속 ‘최우수상’

‘청년들이 만들어가는 새로운 로컬브랜드, 장수트레일레이스’ 지역문화 활성화 분야 ‘최고’ 평가

김태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8/01 [11:42]

장수군,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2년 연속 ‘최우수상’

‘청년들이 만들어가는 새로운 로컬브랜드, 장수트레일레이스’ 지역문화 활성화 분야 ‘최고’ 평가
김태석 기자 | 입력 : 2024/08/01 [11:42]

▲ 장수군,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2년 연속 ‘최우수상’


[일간검경=김태석 기자] 전북특별자치도 장수군이 2024년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장수군은 매니페스토 경진대회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전국 지자체의 우수공약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2007년부터 사단법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개최하고 있다.

‘다시 쓰는 지방자치, 리질리언스’를 주제로 열린 올해 경진대회에는 전국 148개 기초지자체에서 △일자리 및 고용환경 개선 △사회적 불평등 완화 △경제적 불평등 완화 △인구구조 변화 대응 △기후환경·생태 △지역문화 활성화 △공동체 강화 총 7개 분야 353개의 사례가 공모해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

장수군은 이번 대회에서 지역문화 활성화 분야에 ‘청년들이 만들어가는 새로운 로컬브랜드, 장수트레일레이스’라는 주제로 응모했고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군은 지난해 불평등 완화 분야에 ‘꿈찾아 장수로! 꿈키워 세계로!’를 주제로 참가해 최우수상을 받은 데 이어 2년 연속 수상했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지난 4월 매니페스토 공약이행평가 최우수(SA)등급 선정에 이어 이번 경진대회에서도 장수군의 정책이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민선8기 3년차를 시작하는 시점에서 앞으로도 군민들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경청하고 정책에 반영하여 장수군의 혁신적인 변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