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부산교육청, 스포츠 늘봄학교 주말·방학 캠프 무료 운영

학생들의 체력 단련·바른 인성 함양과 늘봄학교 활성화 기대

박준은 기자 | 기사입력 2024/07/30 [09:35]

부산교육청, 스포츠 늘봄학교 주말·방학 캠프 무료 운영

학생들의 체력 단련·바른 인성 함양과 늘봄학교 활성화 기대
박준은 기자 | 입력 : 2024/07/30 [09:35]

▲ 부산시교육청


[일간검경=박준은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올해 말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회원종목단체와 연계한 ‘2024 스포츠 늘봄학교 주말·방학 캠프’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4월 부산교육청과 부산지역 31개 회원종목단체가 다양하고 내실 있는 늘봄학교 운영을 위해 체결한 협약에 따라 운영하는 것이다.

부산교육청은 지난달 부산지역 모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참여 신청을 받았다.

대부분 종목이 신청 20여 분 만에 마감됐고, 전체 정원의 2배에 달하는 8천여 명이 신청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끌었다.

이번 캠프는 ‘주말 캠프’와 ‘방학 캠프’ 2개 과정으로 운영한다.

주말 캠프는 2학기가 시작되는 9월부터 12월까지 매주 토·일요일 이틀간 조정·카누·해양 레포츠·씨름·체조 등 다양한 종목을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방학 캠프는 8월 30일까지 한 달간 서핑, 요트, 롤러, 배구 등 해양·일반 분야 26개 스포츠 종목을 집중적으로 운영하며, 2개 과정 수강료는 전액 시교육청에서 부담한다.

부산교육청은 전문가 지도하에 평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체력 단련과 올바른 인성 함양, 늘봄학교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이번 캠프는 체육활동 활성화와 내실 있는 늘봄학교 운영을 동시에 이루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많은 학생이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해 체력도 기르고, 즐거운 추억도 쌓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