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음성군, 2024년 안전보안관 신규 위촉 및 안전교육 개최

김영천 기자 | 기사입력 2024/07/25 [16:25]

음성군, 2024년 안전보안관 신규 위촉 및 안전교육 개최

김영천 기자 | 입력 : 2024/07/25 [16:25]

▲ 음성군, 2024년 안전보안관 신규 위촉 및 안전교육 개최


[일간검경=김영천 기자] 음성군은 2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안전보안관 신규 위촉과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신규 안전보안관 6명을 추가 위촉해 총 49명이 임기 동안 생활 속 안전 위반 행위를 찾아 신고하고 군에서 추진하는 안전 점검 활동에 동참하는 등 지역 안전관리 활동을 하게 된다.

신규 안전보안관은 지난해 발족 시 소이, 원남, 삼성 등 안전보안관이 없던 지역의 균형을 감안, 안전보안관을 우선으로 배정해 선정했다.

이로써 군은 9개 읍·면 전역에 고루 안전보안관을 선정해 활동함으로써 생활 속 안전 위반 행위를 사전 신고할 수 있는 촘촘한 창구를 마련하게 됐다.

또 이날 위촉식과 함께 안전보안관의 임무와 역할, 안전신문고 활용방법, 안전무시 7대 관행 등 안전보안관이 필수적으로 숙지해야 할 사항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강성근 군 안전보안관 대표는 “군의 적극적인 행정지원과 대원들의 열정적 활동으로 안전보안관 위상이 강화돼 가고 있는 만큼 생활 속 안전이 지켜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병옥 군수는 “안전보안관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파수꾼 역할을 해주리라 믿는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군을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