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영천시새마을부녀회, 화목한 가정 만들기 실천대회 개최

건강하고 행복한 영천, 화목한 가정으로부터!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7/25 [17:29]

영천시새마을부녀회, 화목한 가정 만들기 실천대회 개최

건강하고 행복한 영천, 화목한 가정으로부터!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7/25 [17:29]

▲ 영천시새마을부녀회, 화목한 가정 만들기 실천대회 개최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영천시새마을부녀회는 25일 영천시 평생학습관 우석홀에서 가정이 건강해야 사회와 나라가 건강할 수 있다는 공감대를 형성해 행복한 사회 공동체를 만들자는 취지로 2024년 화목한 가정 만들기 실천대회를 개최했다.

영천시부녀회원을 비롯해 총 35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가정에 마른 빵 한 조각만 있고도 화목한 것이, 재물이 가득하고도 다투는 것보다 낫다’ 라는 화목한 가정 만들기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한 성운대 오승환 교수의 특강으로 시작했다.

이어서 관내 부녀 지도자 중 어머니로서, 아내로서, 며느리로서, 지역사회 봉사자로서 귀감이 되는 여인을 발굴해 시상하는 가족 외조상 수여도 이뤄졌다.

이혜안 회장은 “이번 행사로 참석하신 모든 분들이 내 가정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며, “화목한 가정이 행복한 영천, 건강한 공동체 문화 조성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데 새마을부녀회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에 격려차 방문한 최기문 영천시장은 “뜻깊은 행사를 준비하신 이혜안 회장님을 비롯한 영천시새마을부녀회에 감사드리며, 가정은 사회 공동체와 국가의 초석으로, 다양한 이유로 가족해체가 문제가 되는 요즘, 가정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따뜻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