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제주도의회 이상봉 의장, 민생경제 활력 해법 찾기 현장행보

제주북초 및 제주 도시재생지원센터 방문 현장간담회 개최

안진봉 기자 | 기사입력 2024/07/24 [17:48]

제주도의회 이상봉 의장, 민생경제 활력 해법 찾기 현장행보

제주북초 및 제주 도시재생지원센터 방문 현장간담회 개최
안진봉 기자 | 입력 : 2024/07/24 [17:48]

▲ 1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이상봉 의장, 임정은 의회운영위원장, 정민구 환경도시위원장, 오승식 교육위원장, 고의숙 의원, 한권 의원은 2024년 7월 24일(수) 오후 1시 30분 북초등학교에서 북초등학교 교직원과 제주시 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원도심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유관기관 현장 간담회를 실시했다.


[일간검경=안진봉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이상봉 의장은 원도심 지역 민생경제 활력 제고방안 마련을 위해 7월 24일 제주북초등학교와 제주도 도시재생지원센터를 잇따라 방문하여 교육·도시재생 정책에 대한 의견과 애로사항 등을 수렴했다.

이번 방문에는 임정은 의회운영위원장, 정민구 환경도시위원장, 오승식 교육위원장, 한 권 의원(일도1·이도1·건입동 선거구), 고의숙 의원(교육, 제주시 중부 선거구) 등이 함께 참여했다.

먼저, 이상봉 의장은 제주시 일도1동에 소재한 제주북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시설 견학과 함께 IB월드스쿨 등 특별프로그램 운영현황 등을 살펴 보았다.

소개에 나선 최지연 교감은 “학생 및 지역 특성을 반영한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결실을 맺고 있다”고 밝히며, 개방형 도서관 운영 지원, 학교 주변 안전 및 환경개선에 대한 관심을 부탁했다.

이상봉 의장은 “제주북초등학교의 선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각급 교육현장으로 전파하여 공유될 수 있도록 하고, 건의사항들은 개선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후 제주특별자치도 도시재생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임직원을 격려하고 효율적인 도시재생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명환 원장은 도시재생 사업의 성과와 추진상황, 앞으로의 추진방향을 설명하며, 도시재생사업비로 국비 외 도비 투입 확대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상봉 의장은 “지역 특성과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할 수 있는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당부드린다”며 “건의사항은 면밀히 검토하여 지원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상봉 의장은 7월 25일에는 제주시 중앙로 및 칠성로 상점가 일원을 방문하여 상인회 관계자와 면담을 갖는 한편 상권 현장을 점검하여 침체 원인을 파악하고 활성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