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청도군, 원예교육복지사 자격증 과정 개강

여성농업인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자격 취득 기회 제공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7/24 [10:50]

청도군, 원예교육복지사 자격증 과정 개강

여성농업인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자격 취득 기회 제공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7/24 [10:50]

▲ 청도군, 원예교육복지사 자격증 과정 개강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청도군은 지난 23일 관내 거주 여성농업인 20명을 대상으로 농촌 여성의 전문기술습득, 자격증 취득 등을 통한 전문역량 강화 및 경제활동 기반 조성을 위한 농촌 여성 일자리창출 전문자격 취득교육(원예교육복지사 자격 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업기술센터에서 7월 23일부터 8월 20일까지 원예치료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원예치료 역사와 정의 및 운영과 방법 △대상별 프로그램 설계 및 계획서 작성 △다육식물정원 만들기 △이끼테라리움 만들기 등 총 5회 과정으로 진행된다.

또한, 식물을 이용해 육체적 재활과 정신적 회복을 돕는 원예교육복지 전문가를 육성하는 전문자격증 취득과정으로 부업과 연계하여 소득창출을 기대할 수 있으며, 단순한 생산원예에서 원예치료로 변화하는 원예시장을 이해하고 농업을 활용하여 다양한 교육, 복지 프로그램과 연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이번 원예교육복지사 자격증 과정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춘 다양한 전문기술 습득과 자격취득으로 농촌 여성의 자기계발 향상 및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더불어 농촌 가정의 활력을 얻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촌 여성들의 전문역량과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