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경상북도교육청, 유치원 수업선도교사 컨설팅 연수 운영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 운영으로 수업전문가로 거듭나기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7/18 [16:42]

경상북도교육청, 유치원 수업선도교사 컨설팅 연수 운영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 운영으로 수업전문가로 거듭나기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7/18 [16:42]

▲ 유치원 수업선도교사 컨설팅 연수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경북교육청은 18일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유치원 수업선도교사 컨설팅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 실천으로 수업전문가로 거듭나기’라는 주제로 교실 수업을 개선하고 유아 주도형 놀이교육과정 실천으로 수업전문가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5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수업전문가 육성 정책’은 수업역량이 우수한 교사를 선발해 수업전문가로 인증하는 제도로 교실 수업 개선의 선도적 역할과 유아 주도형 수업을 확산하는 수업 혁신의 대표적인 정책이다.

2024년에는 수업전문가 활동을 신청한 36명의 유치원 교사는 1년 동안 수업 연구와 공개, 연수와 협의회 참여, 수업 컨설팅, 교원 학습공동체 활동 등 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이번 컨설팅 연수에서는 컨설턴트와 수업전문가를 1:2 매칭하고 나만의 수업 브랜드를 갖춘 수업 방법에 대해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급변하는 교육환경에서 수업과 평가 혁신을 이끄는 주체는 교사다”라며 “수업전문가 활동 사례를 통해 유치원 교원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기반이 되길 바라며, 수업 전문가에 도전하는 선생님들을 응원하고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