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K-바이오클러스터의 시작!” 2024 강원 바이오포럼 개최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의 성공적 사업추진 기원 및 방안모색 등

정동섭 기자 | 기사입력 2024/07/18 [14:09]

“K-바이오클러스터의 시작!” 2024 강원 바이오포럼 개최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의 성공적 사업추진 기원 및 방안모색 등
정동섭 기자 | 입력 : 2024/07/18 [14:09]

▲ “K-바이오클러스터의 시작!” 2024 강원 바이오포럼 개최


[일간검경=정동섭 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7. 18, 춘천ICT벤처타운에서 강원 바이오산업의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2024 강원 바이오포럼”을 개최했다.

이 날 포럼은 1부 개회식과, 2부 포럼 행사로 진행됐으며, 먼저, 개회식에서는 도내 지원기관, 혁신기관 등 주요 내빈들과 함께 바이오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의 선정 축하와 성공적 조성 기원을 위한 세리머니를 펼쳤다.

다음으로 진행되는 포럼 행사에서는, 박각노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지역산업단장이 바이오 국가첨단 전략산업 육성 정책기조와 강원특별자치도가 나아갈 방향성에 대해 강연한 후, 남진우 강원특별자치도 산업국장이 강원형 K-바이오클러스터 육성 전략에 대해 발표ㆍ설명했으며, 이후에는, 의약 등 다양한 바이오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강원 바이오 첨단 전략산업 특화단지의 조성 전략과 도의 바이오산업 발전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토의를 진행했다.

도는, 포럼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토대로, 바이오 첨단전략 산업 특화단지의 비전을 보다 구체화한다는 계획이다.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30년 전부터 이어온 강원 바이오산업이 빛을 발하기 시작했다”며, “K-바이오 클러스터는 춘천, 홍천에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 원주, 강릉, 평창 등 도내 전역에 해당되는 것”이라 전했다.

아울러, “성공적으로 특화단지를 추진하기 위해 도에서는 지원 조직 F도 만들었다”며, “앞으로 400억 원 규모의 국비를 신청하고 시군 및 유관기관과 적극 협력하여 추진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한편 도는, 지난해 5월부터 바이오 특화단지 조성을 기획하고, 기반조사 및 육성계획 수립, 기업투자 협의 등 1년여 간의 노력 끝에, 산업부로부터 춘천ㆍ홍천 일대를 바이오 특화단지로 선정(`24.6.) 받은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