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김제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참여자 문화활동 행사 개최

일하는 100세 활기찬 노후! 시니어클럽이 있어 행복해요

김정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1/08 [14:54]

김제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참여자 문화활동 행사 개최

일하는 100세 활기찬 노후! 시니어클럽이 있어 행복해요
김정호 기자 | 입력 : 2023/11/08 [14:54]

▲ 김제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참여자 문화활동 행사 개최


[일간검경=김정호 기자] 김제시니어클럽은 8일 김제실내체육관에서 그동안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을 위한 축하공연 및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정성주 김제시장을 비롯해 김영자 김제시의회 의장 및 김제시의회 의원들, 고형모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전북지사장, 홍소연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전북지회장, 김제시니어클럽 운영위원과 노인일자리 참여자 어르신 1,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일하는 100세 활기찬 노후! 시니어클럽이 있어 행복해요’라는 슬로건 하에 1부 개막행사와 2부 어울림한마당으로 나눠 진행됐다.

개막행사에서는 난타공연, 성악공연, 개회식이 진행됐고, 어울림한마당에서는 교월동 에어로빅팀, 사업단별 참여자 어르신들의 장기자랑, 가수들의 축하공연, 품바 각설이 등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이며 참석자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안전한 공연관람을 위하여 김제시보건소와 연계하여 응급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의료지원팀과 구급차 배치, 김제소방서의 안전요원 지원으로 즐거움과 안전을 동시에 제공했다.

문화행사에 참여하신 한 어르신은 “코로나19로 여행은 물론 외출도 자제하며 지내다가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이번 문화행사에 참여하게 됐다며, 공연 내내 속이 뻥 뚫린 듯 시원하고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제시니어클럽 천경희 관장은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을 위한 문화공연으로 어르신들 삶의 활력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향후 남은 일자리 사업도 안전과 건강에 유의하시며 참여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으며, “이번 행사에 협조해 주신 김제시보건소 및 김제소방서 등 기관에도 고맙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정성주 시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문화행사를 통해 모두가 어울려 하나 되는 뜻깊은 시간이 되시길 바라며, 김제시 2만 7천여 명의 어르신들이 지역사회 일원으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당당히 사회참여 활동을 하실 수 있도록 더 많은 노인일자리를 만들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원동력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시니어클럽은 어르신들의 다양한 일자리를 지원하는 노인일자리전담기관으로 시장형, 사회서비스형, 공익활동형 등 2023년 11월 현재 28개사업에 2,500여 명이 참여하는 노인일자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김제노인상담소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