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유성구 논골어린이공원, 새로운 놀이공간으로 재탄생

‘새로운 어린이공원 조성 사업’완료하고 준공식 개최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3/11/29 [13:03]

유성구 논골어린이공원, 새로운 놀이공간으로 재탄생

‘새로운 어린이공원 조성 사업’완료하고 준공식 개최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3/11/29 [13:03]

▲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28일 논골어린이공원에서‘새로운 어린이공원 조성 사업’준공식을 개최한 가운데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대전 유성구가 28일 논골어린이공원에서‘새로운 어린이공원 조성 사업’을 완료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논골어린이공원은 4개 공동주택 주거단지 내 위치하여 유동인구와 공원 이용자가 많은 공간으로, 조성된 지 20여년이 지나 노후된 휴게시설과 어린이놀이시설 부족으로 인해 주민들의 시설 개선 요구가 지속되어 왔다.

이에 구는 인근 초등학교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교사·학생 등으로 구성된‘새로운 어린이공원 조성 자문단’을 꾸려 의견을 수렴하여 현장 주민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어린이와 주민들이 그려낸 창의적인 공간으로 탈바꿈 할 수 있도록 소통을 이어갔으며,

새롭게 조성한 공원은 대형 네트놀이시설 등 놀이시설물 5종과 주민커뮤니티공간, 디자인벤치 등을 설치하여 주민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새로운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새롭게 바뀐 공원에서 아이와 함께 많은 주민들이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어린이공원을 어린이가 꿈꾸고 기대하는 모습으로 탈바꿈하여 내 집과 가까운 놀이거점 공간으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