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괴산군, 2024 한국의 소비자대상 ‘자연특별시 괴산’ 대상 수상

김영천 기자 | 기사입력 2024/07/11 [14:35]

괴산군, 2024 한국의 소비자대상 ‘자연특별시 괴산’ 대상 수상

김영천 기자 | 입력 : 2024/07/11 [14:35]

▲ 괴산군, 2024 한국의 소비자대상 ‘자연특별시 괴산’ 대상 수상


[일간검경=김영천 기자] 충북 괴산군이 11일 ‘2024 한국의 소비자 대상’ 시상식에서 도시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5회째를 맞은 ‘한국의 소비자대상’은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가 주최ž주관하며 뛰어난 품질, 좋은 서비스, 지속 가능한 사회 공헌 등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지난해 처음 만든 도시브랜드 ‘자연특별시 괴산’은 부드러운 서체를 통해 괴산의 포근하고 자연과 가까운 감성을 전달하며 괴산을 대표하는 자연 명소, 관광명소 등을 사각형 프레임 안에 담아 괴산과 만나는 특별한 순간, 감동의 순간을 이미지로 담아내어 표현했다.

또한 ‘자연이 미래가 되는 그 곳, 자연특별시 괴산’이라는 슬로건으로, 괴산이 가지고 있는 현재의 가치와 미래 가치를 모두 담아 ‘자연과 함께하는 청정괴산’이라는 민선 8기 군정의 최고 목표를 확고히 이행했다.

송인헌 군수는 “2024 한국의 소비자대상에 우리군 도시브랜드가 수상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받는 브랜드로 선정된 만큼 자연을 소중히 하는 청정하고 아름다운 괴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괴산군은 생활 속 환경보호로 지속가능한 괴산을 만들기 위해 ‘3제로(쓰레기 제로, 에너지 제로, 탄소 제로) 생활 실천’을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