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경북교육청, 2024 청소년 정서성장 토크 콘서트 성황리 개최

마음건강 전문가와 함께하는 학부모와의 특별한 만남 가져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7/11 [09:20]

경북교육청, 2024 청소년 정서성장 토크 콘서트 성황리 개최

마음건강 전문가와 함께하는 학부모와의 특별한 만남 가져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7/11 [09:20]

▲ 경북교육청, 2024 청소년 정서성장 토크 콘서트 성황리 개최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경북교육청은 10일 경주시에 있는 더케이호텔 경주 거문고홀에서 2024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 ‘청소년 정서성장 토크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경북교육청과 (사)청소년모바일상담센터가 주관한 이번 토크콘서트는 학부모의 자녀 마음 건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정서적 위기 학생 예방과 자녀의 건강한 양육에 대한 학부모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마음 건강 전문가 강의로 구성해 현장 교육과 유튜브 생방송으로 동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현장에서 300여 명, 유튜브를 통해 1,500여 명 등 총 1,800여 명의 학부모가 함께했다.

마음 건강 전문가 김현수 교수와의 토크콘서트는 청소년 자살 예방과 건강한 양육에 관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사전 및 현장 질의를 통해 학부모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현수 교수는 명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로서, 성장학교 별 교장과 서울시 자살예방센터 센터장을 맡고 있으며, 그간의 업적과 공로를 인정받아 2024년 보건의 날 기념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바 있다.

김현수 교수는 ‘내 아이 마음 건강! 내가 지킨다’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이 겪는 마음고생의 원인과 그 해결책에 대해 깊이 있는 강의를 하고, 사전에 학부모들이 제출한 질문과 현장에서 받은 질문에 대해 답변하는 토크콘서트를 열었다.

이를 통해 학부모들은 자녀의 마음 건강을 이해하고, 실질적인 양육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경상북도 교육거버넌스 정책 연구회 도의원 7명도 내빈으로 참석하여 행사의 중요성을 더했다.

이들은 교육부와 경북교육청이 공동으로 주최(관)하는 이 행사가 학부모와 청소년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의 마음 건강은 우리 모두의 책임이다.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자녀의 마음 건강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이해가 더욱 깊어지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함께 만들어 나가자”라며 학부모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