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양주시공무원노동조합, 강수현 양주시장 취임 2주년 축하ⵈ 새로운 3년 차를 향한 운동화 ‘전달’

배성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7/10 [17:11]

양주시공무원노동조합, 강수현 양주시장 취임 2주년 축하ⵈ 새로운 3년 차를 향한 운동화 ‘전달’

배성열 기자 | 입력 : 2024/07/10 [17:11]

▲ 양주시공무원노동조합, 강수현 양주시장 취임 2주년 축하ⵈ 새로운 3년 차를 향한 운동화 ‘전달’


[일간검경=배성열 기자] 양주시공무원노동조합이 10일 오전 양주시청 2층 시장실에서 열린 강수현 양주시장과의 간담회 자리에서 운동화를 직접 전달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5월 16일 ‘제3기 양공노’의 출범 이후 처음 갖는 공식적인 면담으로 취임 2주년의 축하는 물론 새로운 출발점에 선 강 시장을 향한 응원과 양주시 발전을 위한 노사의 소통·협력의 장으로 마련됐다.

김혜정 위원장은 “28만 양주시민과 조합원을 위해 운동화가 닳을 때까지 쉼 없이 달려주셔서 감사하다”며 “새로운 운동화를 신고 ‘신뢰와 소통으로 살기좋은 양주시’, ‘청년 조합원이 일하고 싶은 직장’을 만드는 데 더욱 힘차게 뛰어달라”고 요청했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양주시공무원노조의 뜻깊은 선물에 감사하다”며 “조합원들의 복지향상과 다시 뛰는 양주를 만들기 위해 신발이 닳도록 뛰겠으며 조합원 여러분들도 그 걸음에 함께해 달라”고 화답했다.

한편, ‘양공노’는 ▲‘민원응대공무원 보호 및 지원 조례’ 및 ‘직장 내 괴롭힘 금지에 관한 조례’ 제정, ▲5급 사무관 교류 및 실무 수습 제도 폐지, ▲각종 인사자료 통계화 및 공개 등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다양한 요구 사항을 건의하는 등 직원들의 권익 보호 및 지위 향상과 더불어 시정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시는 ‘양공노’의 요구한 사항을 적극 수용하여 이행하고 있으며 노사는 신뢰와 소통, 협력으로 살기 좋은 양주시를 만드는데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