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경북교육청, ‘함께해요, 감사 운동’으로 긍정적 학교문화 조성

감사의 힘으로 학교를 변화시키다!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7/10 [09:29]

경북교육청, ‘함께해요, 감사 운동’으로 긍정적 학교문화 조성

감사의 힘으로 학교를 변화시키다!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7/10 [09:29]

▲ 경북교육청, ‘함께해요, 감사 운동’으로 긍정적 학교문화 조성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경북교육청은 감사와 긍정의 학교문화 정착을 위해 모두가 따뜻함을 나누는 ‘함께해요, 감사 운동’을 펼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나눔과 긍정적인 생각을 키우고 교육공동체의 행복감 증진을 통해 따뜻한 경북교육을 실현하는 ‘함께해요, 감사 운동’은 계기교육과 연계한 주제로 감사 손팻말 릴레이와 감사 나눔 영상 공모전, 매일매일 감사송 활동 등 교육공동체의 자발적인 참여로 운영되고 있다.

각급 학교에서는 감사 손팻말 사진을 학교 누리집 또는 SNS를 활용하여 공유하는 감사 손팻말 릴레이를 펼치고 있다.

일상에서 쉽게 지나칠 수 있는 작은 감사의 마음을 손팻말에 적어 표현하며, 다른 사람들과 함께 나눌 기회를 가짐으로써 감사 나눔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

월별 계기 교육 주제와 연계하여 감사의 마음을 나누는 감사 나눔 영상 1학기 공모전은 교원과 학생․학부모 등 교원공동체의 다양한 참여로 진행됐다.

공모전 참여 영상은 참여자 개인의 유튜브 또는 인스타그램 계정에 공유되어 있으며, 경북교육청 온학교.com에 탑재하여 누구나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2학기에도 다양한 계기 교육 주제와 관련된 감사 나눔 영상을 공모하여 감사 나눔을 확산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경북교육청은 20초 분량의 짧은 로고송 형태의 ‘매일매일 감사송’을 제작하여 모든 학교에 보급했다.

매일매일 감사송은 5곡의 노래와 1곡의 MR로 구성되어, 학교에서 저작권 걱정 없이 활용할 수 있도록 저작권 등록을 마쳐, 유튜브와 음원사이트 등을 통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각급 학교에서 시종이나 행사 음악으로 사용해 감사 문화 확산을 돕고 있으며, MR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자신만의 감사송을 제작하는 활동도 지원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감사 문화는 단순히 예의를 넘어 공동체 내에서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중요한 가치다”라며, “함께해요, 감사 운동을 통해 학생들이 감사의 가치를 체험하고, 이를 바탕으로 긍정적인 학교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