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서산교육지원청, 여학생 풋살대회 성료

거침없는 질주, 중학교 12개 팀·고등학교 4개 팀 162명이 참여해 우승 겨뤄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4/07/08 [13:17]

서산교육지원청, 여학생 풋살대회 성료

거침없는 질주, 중학교 12개 팀·고등학교 4개 팀 162명이 참여해 우승 겨뤄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4/07/08 [13:17]

▲ 서산교육지원청, 여학생 풋살대회 성료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은 지난 6일 몬스터실내축구센터(인지면 소재)에서 관내 중학교 12개 학교와 고등학교 4개 학교 여학생들이 참가하는 교육장기 여학생 풋살대회를 개최했다.

풋살대회는 2023년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대회로 여학생 체육활동 환경을 조성하고 체육활동 기회를 확대해 나아가 여학생들로 하여금 체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주기 위한 것과 체육활동을 장려하기 위한 취지로 개최되었다.

중학교 12개 팀이 참가해 우승은 해미중학교 FC해미팀이, 준우승은 성연중학교 FC성연팀이 차지하였고, 고등학교 우승은 대산고등학교 FC대산팀이, 준우승은 서산여자고등학교 FC서산여고팀이 거두었다. 중학교와 고등학교 우승팀은 9월에 있을 충남학교스포츠클럽대회 풋살경기에 서산시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성기동 교육장은 “여학생들의 체육에 대한 관심을 꾸준히 높여, 성별 차이 없이 모두 건강한 성인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며 “체육활동의 교육적 의미와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