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과천시, 민선 8기 2주년을 맞아 저출생 대응팀 신설 등 조직 강화

저출생 대응을 위한 TF팀 신설

배성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7/08 [13:48]

과천시, 민선 8기 2주년을 맞아 저출생 대응팀 신설 등 조직 강화

저출생 대응을 위한 TF팀 신설
배성열 기자 | 입력 : 2024/07/08 [13:48]

▲ 신계용 과천시장


[일간검경=배성열 기자] 과천시가 민선 8기 2주년을 맞아 국가 정책 기조에 발맞춰 지역 현안을 추진하기 위해 팀 신설과 인력 보강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이의 일환으로 시는 정부의 저출생 대책 추진에 맞춰 임신·출산, 인구, 신혼 주거 등 저출생 정책을 총괄하는 ‘저출생 대응 TF팀’을 신설한다.

기존에는 청년인구정책팀이 청년 정책뿐 아니라 저출산·고령화, 인구 정책 등을 수행했으나, 시는 이번 TF팀 신설로 저출생 대책에 행정력을 집중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청년인구정책팀은 청년정책팀으로 명칭을 변경한다.

또한 탄소중립 정책을 역점 추진하기 위해 기후환경과에 전문 인력을 배치하며, 재난안전 업무 강화를 위해 올해 1월 신설했던 중대재해예방TF팀을 중대재해예방팀으로 바꾸고 전문 인력을 보강해 배치한다.

이에 더해 과천시의회는 전문적인 의정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지원팀과 열린 의정을 실천하기 위한 의회홍보팀을 신설한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아동친화도시이자 경기도에서 가장 높은 합계출산율을 기록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아이 낳기 좋은 과천, 살기 좋은 도시 과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개편은 업무 조정 등을 통한 인력 재배치로 별도의 증원 없이 추진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