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부산 남구치매안심센터, ‘치매인식개선 음악발표회 및 작품전시회’개최

7일 ‘뷰티풀 투데이, 열정적인 블루스’수료 발표회

김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3/11/08 [14:22]

부산 남구치매안심센터, ‘치매인식개선 음악발표회 및 작품전시회’개최

7일 ‘뷰티풀 투데이, 열정적인 블루스’수료 발표회
김영찬 기자 | 입력 : 2023/11/08 [14:22]

▲ 부산 남구치매안심센터, ‘치매인식개선 음악발표회 및 작품전시회’개최


[일간검경=김영찬 기자] 부산 남구치매안심센터는 지난 7일 치매예방교실 프로그램 참여자 및 가족, 지역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남구청 테마정원에서 음악 발표회 및 작품전시를 개최했다.

이날 음악회는 치매예방교실'뷰티풀 투데이, 열정적인 블루스'수료 발표회 및 작품전시회, 재능기부 축하공연으로 진행됐으며, 고신대학교 산학협력단, 남구노인복지관(남구시니어합창단), (사)빛을 나누는 사람들(소리모아 마음울림팀)이 합창, 오케스트라공연 등으로 함께 했다.

부대행사로는 부산광역치매센터와 남구를 포함한 9개 구 치매안심센터 어르신의 가족작품'시와 캘리로 떠나는 힐링 여행'멋 글씨(캘리그라피) 작품을 전시했고 이 작품들은 11월 8일부터는 남구청 대강당(앞)에서 일주일간 전시한다.

특히, 문현1, 2동 치매예방교실(음악프로그램)은 고신대학교 산학협력단 문화예술치유프로그램지원 사업으로 올해 5월부터 10월까지 총 20회 진행했고 프로그램 참여자 모두 남성 어르신들만으로 구성하여 진행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었다.

음악프로그램에 참여한 모 어르신은 “그동안 좋은 선생님들과 친구들을 만나서 너무 즐거웠고 새로운 경험을 많이 했는데 끝나다니 아쉽다.”며 감사와 아쉬움의 마음을 전했다.

오은택 남구청장은“어르신들께서 준비한 공연과 작품전시를 통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우리 모두 치매를 예방하고자 노력한다면 극복할 수 있을 것이고, 앞으로도 치매가 있어도 살기 좋은 남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