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괴산군, 괴산읍 점포환경개선사업 대상자 간담회 실시

김영천 기자 | 기사입력 2024/07/04 [15:43]

괴산군, 괴산읍 점포환경개선사업 대상자 간담회 실시

김영천 기자 | 입력 : 2024/07/04 [15:43]

▲ 괴산군, 괴산읍 점포환경개선사업 대상자 간담회 실시


[일간검경=김영천 기자] 충북 괴산군이 28일 괴산읍 행정복지센터 3층 회의실에서 ‘괴산읍 점포환경개선사업 사업대상자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송인헌 군수, 괴산읍 소상공인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점포환경개선사업의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를 나눴다.

또한, 소상공인으로 겪는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들어보는 뜻깊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군은 이날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면밀히 검토해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괴산읍 소상공인 점포 환경개선사업’은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점포 내 시설 개선(리모델링), 외부 인테리어(간판 제외)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60개소의 점포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금액은 점포당 최대 500만 원 한도로 총 비용의 80%까지 지원하며, 전선 지중화 사업이 진행된 괴산교부터 금산삼거리까지 직진 구간의 소상공인을 우선 지원한다.

송인헌 군수는 “경기침체와 물가상승으로 사업장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괴산읍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괴산시장 다목적광장 조성, 괴산전통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소상공인 LED간판지원 사업, 소상공인 융자금 이자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