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경남도, ‘제9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상반기 워크숍 개최

3일, 제9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100여 명 참석, 역량 강화와 결속 다져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7/03 [15:33]

경남도, ‘제9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상반기 워크숍 개최

3일, 제9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100여 명 참석, 역량 강화와 결속 다져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7/03 [15:33]

▲ 경남도, ‘제9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상반기 워크숍 개최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경남도는 일상 속 다양한 분야에서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제안하는 ‘제9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의 상반기 워크숍을 3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했다.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은 행정안전부에서 위촉한 다양한 연령과 직업군의 국민으로 구성돼 있으며, 일상생활 속 정책 아이디어 발굴, 정책 현장에 직접 참여 및 모니터링, 나눔 및 봉사활동, 환경정화운동 등 생활밀착형 정책 개발 및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수행한다.

제9기 경상남도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은 현재 152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작년 한 해 동안 589건의 의미 있는 정책 제안과 53건의 지역 봉사활동을 수행했다. 9기 참여단은 '24년 2월까지 경남도의 도정 발전 및 생활 불편 해소를 위해 활동할 것이다.

이번 상반기 워크숍은 '24년 신규로 임명된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원에게 임명장을 수여함과 동시에 정책참여단의 주요 역할인 정책 제안 역량 강화 특강을 함께 실시하여 일반 민원과는 차별화된 정책 제안을 위한 역량 강화에 초점을 두었다.

또한, 연말 행안부에서 실시할 생활공감 정책제안 경진대회를 위한 참여 시군 컨설팅과 시군 간 정책 교류 기회를 마련했다.

오유석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경남 도대표는 인사말에서 “국민들의 생활불편과 어려움 해소는 작은 정책의 변화에서 시작한다”고 말하며 “국민생활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체감도 높은 정책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생활공감 활동에 대한 강한 의지를 전했다.

박완수 도지사는 영상 축사를 통해 “가치있는 아이디어와 놓치기 쉬운 다양한 제안 발굴에 힘쓰는 참여단의 노고에 감사한다”며 “실천 중심의 적극행정을 통해 도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해 적극행정에 대한 의지를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