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강남구 기부왕’ 김태수 회장, 경로당 발전 위해 3천만원 기부

황의준 기자 | 기사입력 2023/11/28 [16:30]

‘강남구 기부왕’ 김태수 회장, 경로당 발전 위해 3천만원 기부

황의준 기자 | 입력 : 2023/11/28 [16:30]

▲ 김태수 도곡대림아크로빌 경로당 회장(왼쪽), 황수연 (사)대한노인회 강남구지회장(오른쪽)


[일간검경=황의준 기자] ‘강남구 기부왕’으로 알려진 김태수 도곡대림아크로빌 경로당 회장이 28일 경로당 발전을 위해 (사)대한노인회 강남구지회에 3천만원을 기부했다.

김 회장의 통 큰 기부는 지회와 지회에 소속된 관내 161개 경로당 운영 발전과 7천여명의 경로당 회원들의 사기 진작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태수 님은 37년째 어르신 경로잔치 주최, 저소득 주민 백내장 및 망막 수술비 지원, 저소득 학생 장학금 지원, 암 환자 수술비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특히, 2021년부터 개인 사재로 1억원을 기부하기 시작해 올해까지 4년 연속 성금 1억원씩 총 4억원을 기부해 지난 2월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아너소사이어티에 등재되고, 지난 11월에는 서울특별시 봉사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현재 강남복지재단 이사이자 도곡2동 따뜻한 겨울나기 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꾸준히 봉사와 나눔의 삶을 이어가고 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이번 기부는 지역주민이 주도하는 풀뿌리 나눔문화의 우수사례로서 많은 구민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며 “김태수 회장의 선한 영향력이 널리 퍼져 따뜻한 나눔이 계속 이어지는 강남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