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의성군, 제2차 아동치과주치의 건강보험 시범사업 업무협약 체결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7/02 [09:35]

의성군, 제2차 아동치과주치의 건강보험 시범사업 업무협약 체결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7/02 [09:35]

▲ 의성군, 제2차 아동치과주치의 건강보험 시범사업 업무협약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의성군은 6월 27일 보건복지부 ‘제2차 아동치과주치의 건강보험 시범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민·관 업무협약 체결 및 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범사업은 5월 10일 도내 군부 유일하게 공모 선정됐으며 2027년 2월까지 시범사업 참여 초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연차별 예방 중심의 구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해에는 초등학교 1·4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주치의 치과를 6개월마다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구강 건강상태 평가 및 칫솔질 교육, 치면세마, 불소도포 등 아동의 치과 예방진료를 실시한다.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6월 27일 의성군보건소,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 경상북도치과의사회 의성지구분회 3개 기관이 업무협약 체결을 했다.

업무협약 체결 기관 외 국민건강보험공단 의성군위지사, 의성초등학교 총 5개 기관에서 참석하여 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를 통해 지역사회 자원 간 유기적 연계 체계를 구축했다.

향후 아동의 건강한 구강관리 습관 형성을 위해 보건소 치과 공중보건의사와 함께 영유아 구강검진, 올바른 칫솔질 교육 등 예방 서비스와 더불어 지역사회협의체 정기적 개최를 통해 지역 내 아동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탄탄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치과 주치의 사업을 통해 치료중심에서 예방중심으로 아동의 구강건강 태도 변화를 일으키는데 자리매김 하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