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양산시 취임2주년 맞이 소상공인 간담회 개최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7/01 [14:29]

양산시 취임2주년 맞이 소상공인 간담회 개최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7/01 [14:29]

▲ 양산시청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양산시는 7월 1일 취임2주년을 맞아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민생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취임 2주년 기념으로 마련되었으며 양산시장, 양산시의원, 소상공인연합회, 웅상상공인연합회 및 경제인연합회, 각 상권의 상인회 및 번영회와 여러 소상공인 등이 참석하여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하북면 소상공인과의 조찬 간담회을 시작으로 상북면 현장 차담회, 전체 소상공인과 함께한 소상공인 소통간담회, 웅상지역 소상공인 현장 간담회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각 지역의 주차공간 확보 문제, 거리정비 및 환경개선, 상권활성화를 위한 거리공연, 전통시장 시설 개보수 등의 사항을 요청했다.

나동연 시장은 “현장에서 소상공인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드는 뜻깊고 유익한 시간이었다. 시일이 걸리더도 방법을 강구하도록 하겠다.”라고 하며 “우리 시는 골목상권 및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 소상공인 재정지원 사업 등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였으며 하반기에도 생활 밀착형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어려운 이 시기를 잘 극복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라고 밝혔다.

양산시는 물가상승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무담보·저신용 소상공인을 위한 ‘소상공인 육성자금 보증대출’의 보증대출 규모를 80억원에서 180억원으로 100억원 확대하고 휴게여건이 열악한 현장 노동자의 휴게공간 개선과 고용사업주의 휴게시설 조성 의무를 경감하기 위한 ‘현장노동자 휴게시설 개선 지원 사업’을 추진하여 경영난 해소와 민생경제가 회복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