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통영시 직원대상 건강도시 교육 실시

미래 100년을 위한 건강도시 통영!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7/01 [15:01]

통영시 직원대상 건강도시 교육 실시

미래 100년을 위한 건강도시 통영!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7/01 [15:01]

▲ 통영시 직원대상 건강도시 교육 실시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통영시는 1일 시청 강당에서 직원 정례조회 시 통영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건강도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통영시의 건강도시 정책추진의 일환으로 건강도시를 이끌어 나갈 공직자의 역량을 키우고 건강도시 인식제고를 위해 마련됐고, 고신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고광욱 교수의 ‘미래 100년을 위한 건강도시 통영’이라는 주제로 건강도시 추진방향, 건강도시의 역사, 국‧내외 건강도시 사업사례, 지속가능발전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건강도시 조성 의무를 담은 ‘국민건강증진법’이 개정‧시행됨에 따라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실현을 위해 기후변화 대응 전략을 위한 전 부서의 협력 사업추진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영재 통영시보건소장은 “건강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직원들의 역량강화는 물론 도시와 시민 모두가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게 더욱 실효성 있는 건강도시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시는 2014년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와 서태평양건강도시연맹 정식 회원도시가 됐으며 걷기 좋은 길 안내, 금연 환경조성사업, 껍데기 친환경 처리지원 사업, 고농도 미세먼지 저감 및 대응 대책, 도시공원 및 미세먼지 차단 숲 조성사업 등 활동적인 생활환경 조성 및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6개 분야 45개 사업의 건강친화적인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