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울릉군,“2024년 슬로푸드 미각교육”실시

미각교육 교수법 전수로 슬로푸드 자체강사 양성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6/30 [13:02]

울릉군,“2024년 슬로푸드 미각교육”실시

미각교육 교수법 전수로 슬로푸드 자체강사 양성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6/30 [13:02]

▲ 울릉군,“2024년 슬로푸드 미각교육”실시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울릉군은 지난 6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에 걸쳐 농업기술센터 슬로푸드관에서 국제슬로푸드 한국협회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2024년 슬로푸드 미각교육 강사과정’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국제슬로푸드 한국협회 울릉지부 회원 및 음식문화에 관심이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울릉군의 맛의방주에 등재된 식재료를 활용하여 지역전통음식의 우수성을 알리며, 획일화된 인공 감미료와 대량생산 방식을 지양하고 바른 먹거리 문화 정착과 오감을 활용한 교육에 중점을 두었다.

또한, 농업·농촌에서 생산되는 먹거리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건강한 식생활의 의미를 생각해보는 이론교육과 미각을 활용한 오감오미 실습교육을 통해 식생활의 가치와 생태미식의 의미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교육과정에 참여한 박정애 슬로푸드울릉군지부 부회장은 “기후위기시대 먹거리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깊이 공감하게 됐으며,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 이번 교육을 계기로 지역주민들과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바른먹거리 문화를 알릴 수 있도록 회원들과 함께 꾸준하게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남한권 군수는 “이번 교육에 참여한 주민들께서 교육 이수후 슬로푸드 강사로 거듭나서 관내 학교나 찾아오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우리지역 특산물 본연의 맛을 제대로 알리는 미각강사로서 활동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해서 울릉군 슬로푸드운동이 활성화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