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산청군고향사랑지정기부 1호는 탄소중립 홍보대사

김종경 지엘플러스 교육이사, 200만원 전달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6/28 [09:09]

산청군고향사랑지정기부 1호는 탄소중립 홍보대사

김종경 지엘플러스 교육이사, 200만원 전달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6/28 [09:09]

▲ 산청군고향사랑지정기부 1호는 탄소중립 홍보대사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산청군은 김종경 지엘플러스 교육이사가 고향사랑지정기부 1호 기부자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김종경 이사는 지역 내 초등학교 입학생에게 1인당 50만원의 축하금을 지원하는 지정기부사업 ‘너의 첫 출발을 응원해!’에 사용해 달라며 200만원을 전달하며 1호 기부자에 이름을 올렸다.

산청읍 출신 김종경 이사는 미생물제재 바리미를 활용한 친환경 음식물처리기 전문기업 지엘플러스 교육이사로 재직하고 있다.

기후문제 대비 탄소중립의 중요성에 대한 강의와 탄소중립 홍보대사로 활약하고 있다.

김종경 이사는 “저출산 등 학생 수가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미래의 희망인 고향 후배들을 응원하기 위해 회사에서 받은 성과급을 기부하게 됐다”며 “이번 기부가 산청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승화 산청군수는“산청군 발전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보내줘 감사하다”며 “소중한 기부금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복지를 위해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산청군은 이달부터 △너의 첫 출발을 응원해! △산청 하모니! 꿈너머 꿈 등 2개 사업을 고향사랑지정기부사업으로 선정해 인터넷‘고향사랑 e음’사이트에서 모금을 하고 있다.

산청 하모니! 꿈너머 꿈 사업은 지역 내 청소년들이 음악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성장할 수 있게 청소년 오케스트라를 후원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