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직업계고 직업교육부장들과 소통의 자리 가져

김영천 기자 | 기사입력 2024/06/27 [15:35]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직업계고 직업교육부장들과 소통의 자리 가져

김영천 기자 | 입력 : 2024/06/27 [15:35]

▲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직업계고 직업교육부장들과 소통의 자리


[일간검경=김영천 기자]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이 27일, 청주시 모처에서 도내 26개 직업계고 직업교육부장들과 대화의 자리를 가졌다.

교육감과 직업계고 교사들이 직접 소통하여 학교 현장의 아이들과 교사가 직업계고에서 어떻게 함께 생활하고 공부하는지, 또 어려움 점은 무엇인지 생생한 이야기를 나누고자 마련했다.

윤건영 교육감과 교사들은 직업계고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어려움과 그들만의 꿈을 찾아 열심히 노력하는 다양한 학생들, 그리고 함께하는 교사에 대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자리에 함께한 한 교사는 “학교 업무와 학생 지도에 힘들 때도 많았는데, 이런 자리를 통해 직접 우리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주시고 직업계고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셔서 힘이 나고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윤건영 교육감은 “오늘 이 자리에서 직업계고 학생들과 교사의 어려움에 대해 더 생생히 알게 됐고, 그래도 각자의 꿈을 위해 노력하는 직업계고 아이들과 이 아이들을 자식처럼 돌보고 가르치고 있는 교사가 있기에 든든하다.”며, “앞으로 직업계고 아이들 한 명 한 명이 모두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