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2023 통영시 청년축제 주간’성료

청년이 참여하고 즐기는 다양한 프로그램, 큰 호응 속 개최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3/11/28 [10:33]

‘2023 통영시 청년축제 주간’성료

청년이 참여하고 즐기는 다양한 프로그램, 큰 호응 속 개최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3/11/28 [10:33]

▲ ‘2023 통영시 청년축제 주간’성료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통영시는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내죽도 수변공원 및 관내 일원에서‘2023 통영시 청년축제 주간’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일상 속 스트레스와 각종 어려움에 직면한 청년들을 위로하고 응원하며, 지역 청년들 간에 교류와 소통을 위해 마련됐으며 ▲기념식 및 곽정은 작가 강연 ▲음악 공연 ▲체험 프로그램 ▲청년사업장 시음·시식회 ▲청년단체 및 공공기관 홍보부스 운영 ▲관내 주요 관광 체험장 일일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축제는 관내 청년이 우리 지역에 대해 알아보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통영에서 어디까지 가봤니’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평소 체험하지 못했던 이색체험을 하고, 지금 살고 있는 공간을 알아보고 생각해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져 청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곽정은 작가 강연을 통해 나·타인·일과의 관계에 대해 어떻게 지혜롭게 어려움을 해소하고, 발전할 수 있을지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나누며 지역 청년들과 고민을 나누고 즐거움을 더하는 시간을 가졌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청년들이 우리 지역에서 즐겁게 살아갈 수 있도록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청년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며“이에 대한 우리 청년들의 좋은 의견을 주면 언제든지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