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충북교육청, 청주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 체결

산학관 연계를 통한 지속가능한 진로 성장 기반 마련

김영천 기자 | 기사입력 2024/06/25 [16:17]

충북교육청, 청주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 체결

산학관 연계를 통한 지속가능한 진로 성장 기반 마련
김영천 기자 | 입력 : 2024/06/25 [16:17]

▲ 충북교육청, 청주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 체결


[일간검경=김영천 기자] 충청북도교육청은 25일 오후, 교육감 집무실에서 충북 학생들의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해 청주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건영 교육감, 차태환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해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진로교육 ▲취업역량강화 ▲자신감 회복 등 다양한 지역특화 맞춤형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지원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협약 분야로는 ▲충북 학생들을 위한 소통의 공간 마련 및 활성화 지원 ▲효율적 진로선택을 위한 다양한 정보 공유 및 직무체험 기회 제공 ▲협약기관 간 보유 시설 인력을 활용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핵심으로 진행됐다.

청주상공회의소의 청년도전지원 사업은 밀착개인상담, 사례관리(스트레스 관리, 기업탐방 등), 자신감회복(MBTI, 의사소통법 등), 진로탐색(직업선호도검사, 비전로드맵작성 등), 취업역량강화(비즈니스매너, 입사지원서류 작성 등)가 운영되고 지역 맞춤형 특화 프로그램으로는 기업탐방, 진로캠프, 취업캠프, 직업체험, 색체활동, 자율동아리 활동 등을 지역사회와 연계해 운영한다.

청주시 성안길에 최근 마련된 청년카페를 통해 언제나 어디서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고, 제시된 프로그램 외에도 학교에서 희망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맞춤 설계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윤건영 교육감은 “학생들의 몸근육, 마음근육을 키우고 이를 기반으로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찾아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모두가 힘을 합쳐야 한다.”며, “지역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주인공으로 빛을 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