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태안군, 마을 교류 위한 '제3회 어우렁더우렁 한마당' 행사 개최

27일 태안군민체육관서 관내 41개 마을 주민 총 400여 명 참여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3/11/28 [06:24]

태안군, 마을 교류 위한 '제3회 어우렁더우렁 한마당' 행사 개최

27일 태안군민체육관서 관내 41개 마을 주민 총 400여 명 참여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3/11/28 [06:24]

▲ 27일 태안군민체육관에서 열린 ‘제3회 어우렁더우렁 한마당’ 행사 모습.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지역 마을 공동체의 교류와 소통을 위한 ‘제3회 어우렁더우렁 한마당’ 행사가 지난 27일 충남 태안군 태안군민체육관에서 가세로 군수와 군의장 및 군의원, 마을 주민 등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태안군이 주최하고 공동체통합지원센터와 태안군마을만들기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올해 마을공동체 활동 및 교육을 이수한 마을들이 모여 마을만들기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상호간의 교류·협력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관내 41개 마을 주민들이 대거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행사에서는 태안읍 반곡2리 ‘느르물 풍물단’과 소원면 소근만권역 ‘노을지는 갯마을 밴드’의 식전공연에 이어 개회사와 축사, 마을만들기협의회 소개 등이 진행됐으며, 이후 주민들이 ‘어우렁팀’과 ‘더우렁팀’으로 나뉘어 각종 추억의 게임들을 즐기는 ‘어우렁더우렁 운동회’가 열렸다.

이와 함께, 군민체육관 내에 마을동아리 사업에 참여한 마을 주민들의 활동사진과 주민들이 함께 만든 마을신문 등 각종 성과물 등이 함께 전시돼 참여자들의 큰 관심을 끌기도 했다.

군은 앞으로도 역사·문화·교육·공동체 협업을 통해 마을공동체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세대간 어울림을 통해 소통과 신뢰의 생활공동체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방침이다.

행사에 참석한 가세로 군수는 “마을공동체는 행정구역상의 마을을 넘어 생활을 같이 하는 사람과의 관계망이자 함께 돌보고 나누는 생활공동체”라며 “오늘의 행사를 계기로 모든 세대가 함께 어우러져 마을 공동체가 나아가야 할 길을 탐색하고 올바른 이정표를 제시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