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사)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로부터 감사패 받아

어린이집연합회, 아이들 위한 ‘2024 용인특례시 어린이날’ 성공적 개최에 감사의 뜻 담아 전달

배성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6/21 [06:03]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사)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로부터 감사패 받아

어린이집연합회, 아이들 위한 ‘2024 용인특례시 어린이날’ 성공적 개최에 감사의 뜻 담아 전달
배성열 기자 | 입력 : 2024/06/21 [06:03]

▲ 지난 20일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일간검경=배성열 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지난 20일 (사)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들은 이날 시장실을 방문해 지난 5월 4일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열린 ‘용인특례시 어린이날 대축제’의 성공적 개최에 도움을 준 이상일 시장과 시 공직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상일 시장은 “대한민국의 미래인 아이들이 훌륭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들에게 감사하다”며 “어린이집연합회의 철저하고 기민한 준비로 용인시민들이 어린이날 대축제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용인특례시는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아이들의 보육과 함께 아동을 위한 교육, 문화,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이날 어린이집연합회 최미영 회장과 회원들은 ‘조아용시장님’으로 6행시를 직접 지어 감사패에 담아 이상일 시장에게 전달하고, 보육정책 지원을 요청했다.

최미영 (사)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은 “용인특례시의 많은 도움으로 어린이날 축제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었다”며 “용인의 아이들이 올바르게 자랄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어린이집연합회 회원들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들은 이 시장에게 용인에서 외국인 자녀 보육료 지원과 학교에서 이뤄지고 있는 환경교육 대상을 아동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이 시장은 지원 방안을 연구할 것을 관계 부서에 주문하고 오는 6월 28일 열리는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의 개막식에 어린이집연합회 회원들이 방문해 줄 것을 제안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