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제8기 영도구↔베트남 대학생 친선교류 및 연수 사전설명회 개최

박준은 기자 | 기사입력 2024/06/20 [16:04]

제8기 영도구↔베트남 대학생 친선교류 및 연수 사전설명회 개최

박준은 기자 | 입력 : 2024/06/20 [16:04]

▲ 제8기 영도구↔베트남 대학생 친선교류 및 연수 사전설명회 개최


[일간검경=박준은 기자] 영도구 국제교류협의회는 지난 6월 19일 영도구청 대회의실에서 대학생 15명과 함께 제8기 영도구↔베트남 대학생 친선교류 및 연수 사전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오는 7월 8일부터 7월 12일까지 한국해양대․고신대 재학생 또는 관내 거주 대학생들 15명을 대상으로 3박 5일간 베트남 빈증성 벤캇시 및 호치민시 일원에서 영도구, 영도구 국제교류협의회, ㈜성현비나의 추진으로 진행된다.

베트남 진출 국내 기업체 방문 연수를 바탕으로 현지 대학 탐방과 호치민시 관광자원 견학까지 짧은 기간이지만 대학생들에게 양질의 경험 제공을 목표로 하는 본 연수는 2019년 이후 오랜만에 재개되어, 올해로 여덟 번째를 맞게 되었다.

참석한 학생은“기업체 연수와 더불어 베트남의 문화탐방까지 다양한 경험을 동시에 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본 연수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다.

최동한 국제교류협의회 회장은 “이번 연수가 앞으로의 글로벌시대에 여러분들의 경쟁력을 높이는 것과 더불어 미래를 풍요롭게 해 줄 수 있는 자양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기재 영도구청장은“베트남 빈증성 벤캇시는 2011년을 시작으로 영도구의 오랜 우호도시로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들이 기업체 문화를 몸소 체험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민간 외교관으로써의 역할을 통해서도 귀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