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울산 남구, 2024년 상반기 사회적경제 주민 아카데미 성료

‘우리 가치해봄!’ 원데이 클래스 10개 강좌 운영

김종덕 기자 | 기사입력 2024/06/20 [16:09]

울산 남구, 2024년 상반기 사회적경제 주민 아카데미 성료

‘우리 가치해봄!’ 원데이 클래스 10개 강좌 운영
김종덕 기자 | 입력 : 2024/06/20 [16:09]

▲ 남구, 사회적경제 주민 아카데미 성료((주)인아트)


[일간검경=김종덕 기자] 울산 남구는 지역 내 사회적기업 홍보를 위해 지난 4월부터 운영해 온 ‘2024년 상반기 사회적경제 주민 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고 20일 밝혔다.

‘우리 가치해봄!’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상반기 사회적경제 주민 아카데미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여러 연령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교육으로 진행했으며, 주간뿐만 아니라 야간 및 주말강좌도 확대 운영함으로써 프로그램 참여자의 이용편의를 제공했다.

프로그램으로는 (주)오렌지디자인의 온라인마케팅 강의, 울산고래떡방 협동조합의 고구마떡 만들기, (주)공간생활연구소의 봄맞이 옷장정리, (주)우시산의 업사이클링 인형만들기, ㈜식물친구들의 슬기로운 식물생활을 위한 홈가드닝 , 씽크폴리건 협동조합의 제스모나이트 만들기 등 총 10개 과정에 100명의 주민이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주민들은 “우리 주변에 환경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사회공헌을 위해 애쓰는 사회적기업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좋은 기회가 됐고,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어서 아주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남구는 오는 8월부터 하반기 과정을 새롭게 진행할 예정이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이번 사회적경제 주민 아카데미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지역 내 사회적 기업의 선한 영향력이 지역 주민들과 공감대를 이루는 좋은 계기가 됐길 바라며, 앞으로 사회적경제가 지역에서 건강하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홍보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