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인천광역시교육청, 고교학점제 진로·학업 설계 지원 학부모 연수 개최

최영표 기자 | 기사입력 2024/06/20 [10:31]

인천광역시교육청, 고교학점제 진로·학업 설계 지원 학부모 연수 개최

최영표 기자 | 입력 : 2024/06/20 [10:31]

▲ 인천광역시교육청, 고교학점제 진로·학업 설계 지원 학부모 연수 개최


[일간검경=최영표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19일 인천시교육청평생학습관에서 ‘고교학점제(고등학교 교육과정) 학부모 연수’를 진행했다. 1,000명에 가까운 학부모가 자발적으로 참여한 이번 연수는 고등학교별로 7월 중 이뤄질 학생의 과목 선택 과정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으며, 온라인으로도 병행 운영했다.

고등학교 1, 2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이번 연수는 고등학교 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경희대학교 임진택 박사와 옥련여자고등학교 김성길 교사가 강사로 참여해 학생의 이수 교과목에 따른 진로와 학업 설계 방안을 제시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자녀의 주도적인 진로 설계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학부모용 자료집을 개발해 보급했다. 자료집은 교육과정 용어를 쉽게 설명하고, 학교 교육과정 편성표 보는 법, 과목 선택 과정에 대한 이해, 2학기 학교 간 꿈두레 공동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 지역 연계 꿈이음대학 안내 등을 포함해 학부모들의 교육과정 이해도를 높이도록 구성했다.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는 “연수 자료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었고, 특히 연수 시작 전 학부모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조사해 자료집으로 만들어줘서 도움이 됐다”며 “연수에 참가하면서 자녀가 다니는 학교는 서로 다르지만, 같은 고민이 있는 학부모들과 교류하는 시간이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변화하는 교육에 대한 준비를 학부모와 함께하며 학생 한 명 한 명이 자기 주도적으로 인생을 설계해 나가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