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이천시, 2024년도 2분기 민원처리 우수 부서·공무원 시상

민원담당 공무원과의 소통 간담회 가져

배성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6/19 [14:57]

이천시, 2024년도 2분기 민원처리 우수 부서·공무원 시상

민원담당 공무원과의 소통 간담회 가져
배성열 기자 | 입력 : 2024/06/19 [14:57]

▲ 이천시, 2024년도 2분기 민원처리 우수 부서·공무원 시상


[일간검경=배성열 기자] 이천시는 지난 19일 적극적인 민원응대와 민원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우수부서와 우수 공무원을 격려하기 위해 ‘2024년 2분기 민원 처리 우수 부서 및 공무원’에 대한 시상식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2024년도 2분기 민원처리 우수부서(공무원)는 각 부서 및 읍면동에서 6개 부서를 선정했으며, 소통, 단축, 홈페이지 칭찬공무원, 국민신문고 분야에서 15명의 우수공무원을 최종 선발했다.

우수부서는 민원처리 단축률, 국민신문고 처리현황, 칭찬사례 등의 지표 평가를 통해 선정되며, 청년아동과, 여성보육과, 교통정책과, 중리동, 대월면, 부발읍이 선정되어 시상금을 받게 됐다.

소통분야 최우수 수상자 교통행정과 하남철 팀장은 대중교통 정책(똑버스 시행)으로 인한 택시업계의 집단민원 해결을 위하여 택시 관련 단체와의 간담회 추진과 개별 면담, 운수종사자 민원 해소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우수는 공원녹지과 손충호 주무관, 장려는 세원관리과 강민주 주무관이 선정됐다.

단축분야 복합민원 최우수 수상자 허가과 이다인 주무관은‘사전심사신청’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여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우수는 허가과 최정욱 주무관, 장려는 허가과 권승원 주무관이 각각 수상했다.

단축분야 단순민원 부문에서는‘보육료 및 양육료 지원신청’ 민원을 91%의 단축률로 처리한 여성보육과 이채안 주무관이 최우수를 수상했고 우수는 청년아동과 이지영 주무관, 장려는 주택과 박준현 주무관이 수상했다.

또한 홈페이지 칭찬공무원으로는 주택과 이가현 주무관, 기업경제과 천사나래 주무관, 복지정책과 이수지 주무관이 선정됐으며 이 밖에도 올해 신설된 국민신문고 분야에서는 신문고 민원처리건수 695건을 처리한 환경보호과 박수희 주무관이 최우수를, 노인장애인과 남지선 주무관, 교통정책과 김보연 주무관이 각각 우수와 장려를 수상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 날 민원처리 우수 공무원들과의 간담회 시간을 갖고 “민원 현장의 최일선에서 겪는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음에도 적극적으로 노력해주는 여러분에게 고마움을 표한다”며 직원들을 격려했다. 또한 “앞으로도 민원업무 담당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여러분의 근무환경 개선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천시는 분기 및 반기별로 민원처리 우수 공무원과 우수 부서를 선정하여 포상함으로써 민원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민원담당 공무원의 업무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