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고성군 여성단체협의회, 한마음체육대회 및 미니 취업박람회 개최

고성군 여성단체협의회 소속 14개 단체회원, 역대 회장 등 여성 지도자 참여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6/18 [15:50]

고성군 여성단체협의회, 한마음체육대회 및 미니 취업박람회 개최

고성군 여성단체협의회 소속 14개 단체회원, 역대 회장 등 여성 지도자 참여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6/18 [15:50]

▲ 고성군 여성단체협의회, 한마음체육대회 및 미니 취업박람회 개최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고성군과 고성군 여성단체협의회는 18일 고성군 실내체육관 내외에서 3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제4회 고성군 여성단체협의회 한마음체육대회 및 2024년 여성친화도시 고성군 미니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고성군 여성단체협의회(최외숙)가 주최한 ‘한마음체육대회’는 여성단체협의회 소속 단체 간 협력과 화합을 다지기 위해 마련한 행사이다.

2019년 처음 추진된 이후 코로나 19로 추진되지 못하다가 2022년 재개하여 올해로 4회째를 맞게 됐다.

행사는 이상근 고성군수, 최을석 고성군의회 의장, 경상남도의회 백수명·허동원 의원, 고성군의회 김향숙 부의장 및 의원, 여성단체협의회 소속 단체 회장 및 회원, 고문, 일반 참여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하는 식전공연 △개막식 △명랑운동회 △식후공연 △화합의 장 등이 진행됐다.

아울러, 이날 함께 개최된 ‘2024년 여성친화도시 고성군 미니 취업박람회’에는 고성요양병원, 르네상스요양원, 효경의 집, 고성사회서비스센터가 참여해 간호사, 사회복지사 등 현장에서 구인·구직자 간의 현장 면접 및 채용이 이뤄졌고, 그 외 취업 정보 제공 및 치역 기업체 홍보, 각종 지원제도 안내 등 구인·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정보들이 제공됐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인사 말씀을 통해 “평소 지역사회 자원봉사뿐만 아니라 연일 계속되는 행사장 곳곳에서 자원봉사자로 적극적으로 노력 봉사하고 계신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이어, “여러분의 자존감과 자긍심을 더 높이는 자리가 되기를 바라며 고성군 여성단체협의회의 활성화를 더욱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최외숙 회장은 “여성의 권익 신장과 양성평등 촉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함께하는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여러분의 노력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오늘 행사를 통해 회원 간 소통과 화합을 다지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소망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고성군 여성단체협의회는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주거환경개선지원 △다문화가족 신생아 출산용품 지원 △멘토·멘티 김장 나누기 △장애 가족 밑반찬 지원 △결혼이민여성 상담 등 다양한 저소득 계층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아이언맨 70.3 고성 대회,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등 각종 행사도우미로 나서며 지역사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