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순창군, 한국지체장애인협회와 농촌사랑 동행순창 협약 맺어

김태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6/18 [11:16]

순창군, 한국지체장애인협회와 농촌사랑 동행순창 협약 맺어

김태석 기자 | 입력 : 2024/06/18 [11:16]

▲ 순창군, 한국지체장애인협회와 농촌사랑 동행순창 협약 맺어


[일간검경=김태석 기자] 순창군이 최근 한국지체장애인협회와 도농교류 활성화를 위한‘농촌사랑 동행순창’협약을 체결했고 밝혔다.

순창군청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최영일 순창군수, 김광환 한국지체장애인협회장과 두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직원 및 회원 연수, 워크숍, 순창투어 등을 통한 도농교류 활성화와 생활인구 증대에 나서기로 했으며, 나아가 지체장애인 복리증진을 위한 협업 사업 발굴 등 상생 기반 마련 등 지속적인 교류를 약속했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는 1989년에 설립된 보건복지부 산하 장애인 대표 단체이자 사단법인으로 장애인에 대한 사회인식개선, 사회참여확대, 권익 및 자립 도모 등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김광환 회장은“순창군은 장애인 자립과 재활에 대한 특별한 관심으로 올해 장애인 복지관을 개관하여 타지역의 귀감이 되고 있다”면서“순창군과의 농촌사랑 동행순창 협약으로 지체장애인들의 복리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영일 순창군수는“한국지체장애인협회와 순창군이 협업하여 누구도 차별받지 않은 꼼꼼한 장애인 복지로 장애인의 지역사회 참여와 자립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