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영광군,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정책포럼 개최

군민과 함께 탄소중립 실천 결의, 정책방안을 논의

박광옥 기자 | 기사입력 2023/11/27 [14:01]

영광군,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정책포럼 개최

군민과 함께 탄소중립 실천 결의, 정책방안을 논의
박광옥 기자 | 입력 : 2023/11/27 [14:01]

▲ 영광군,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정책포럼 개최


[일간검경=박광옥 기자] 영광군은 24일 영광문화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위대한 영광, 군민과 함께하는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 정책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정책포럼은 기후위기가 생존의 위기가 된 지금, 지구 온난화에 대응하는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영광군이 실천할 수 있는 탄소중립 정책방안에 대해 전문가와 군민이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은 모든 참석자가 함께한‘환경보호 및 탄소중립 실천’결의대회를 시작으로 기조강연과 주제 강연,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탄소중립을 주제로 한 이번 강연은 ▲한국환경연구원 신동원 연구실장의 “기후위기 시대 탄소중립”에 대한 기조강연과 ▲전남연구원 조승희 책임연구원의“영광군 탄소중립 추진방향” ▲광주에너지파크 김광훈 센터장의“기후변화와 시민 실천방안”에 대한 주제 강연으로 진행됐다.

이어서, 광주대 김병완 교수를 좌장으로 하는 정책포럼에서는 환경전문가 패널들이 참여하여 지정토론과 청중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영광군의 탄소중립 정책 방안과 생활 속 실천 방법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미래세대가 행복한 청정영광을 위해 모두가 탄소중립에 앞장서야 할 때이다. 탄소중립이 정책에 그치지 않고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이 함께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