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윤건영 충북교육감, '식사 후엔 가볍게 산책합시다' 몸활동 직원 격려

김영천 기자 | 기사입력 2024/06/17 [12:48]

윤건영 충북교육감, '식사 후엔 가볍게 산책합시다' 몸활동 직원 격려

김영천 기자 | 입력 : 2024/06/17 [12:48]

▲ 윤건영 충북교육감, '식사 후엔 가볍게 산책합시다' 몸활동 직원 격려


[일간검경=김영천 기자]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이 17일, 점심시간을 활용해 본청 직원들의 몸활동을 격려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식사를 마치고 나오는 직원들에게 몸활동으로 가벼운 산책을 권하며 응원의 커피 쿠폰을 손수 전달했다.

본청 직원들 또한 점심시간 산책, 5분 스트레칭 등 틈새시간 몸활동에 동참하고, 지난 1일에는 공감・동행 한마당축제에서 다양한 명랑경기를 즐기며 체력을 기르고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날 참여한 도교육청 직원은 “식사 후 산책을 한 번 두 번 하다보니, 이제는 습관이 되어 거의 매일 걷게 됐다.”며, “업무로 인한 긴장이 풀리고 활력도 충전되는 기분이라, 앞으로 틈틈이 몸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산책을 하면 체력을 키우는 것 뿐만 아니라, 직원들끼리 자연스럽게 대화를 통해 서로 공감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며 “몸과 마음의 건강을 모두 향상시키고 즐거운 직장문화가 안착될 수 있도록, 틈새시간 몸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북교육청은 충북형 몸활동 2.0 ‘어디서나 운동장’으로 건강 증진을 바탕으로 한 전인적 성장에 중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