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강진군, 소상공인 동영상 제작 등 마케팅 지원사업 모집

온라인 광고효과로 소상공인 경쟁력 향상 돕는다!

최재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6/17 [11:07]

강진군, 소상공인 동영상 제작 등 마케팅 지원사업 모집

온라인 광고효과로 소상공인 경쟁력 향상 돕는다!
최재선 기자 | 입력 : 2024/06/17 [11:07]

▲ 강진군, 소상공인 동영상 제작 등 마케팅 지원사업 모집


[일간검경=최재선 기자] 강진군이 소상공인 동영상 제작 등 마케팅 지원 대상자를 신규 모집한다.

소상공인 동영상 제작 등 마케팅 지원사업은 소상공인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마케팅 지원 사업으로 사업장과 주요 메뉴들 위주로 영상을 제작해, 마케팅 경쟁력을 갖출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소비자는 강진군 소상공인의 장점을 정확히 알고 찾아갈 수 있고 소상공인은 주력 상품을 영상에 담아 직접 홍보하지 않더라도 매출이 늘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번 신규 지원 대상은 5개소로, 상당한 경쟁이 예상되므로 선정자(소상공인)의 ‘사업 변경, 포기 등’으로 지원 예산이 확보되면 ‘예비 합격 순위에 따라 차순위자를 선정’해 지원할 수 있다.

해당 사업지원 대상자는 강진군에 사업자등록과 주소를 두고 사업 공고일로부터 6개월 이상 사업장을 운영 중인 소상공인으로 동영상 제작 등 사업 진행을 위해 발생하는 비용은 개소당 최대 200만원 한도까지 지원하며, 선정된 업체에 대하여 군에서 일괄 제작해 배포할 계획이다.

사업을 통해 받을 수 있는 구체적인 지원 내용은 ‘강진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확인해 21일까지 강진군청 축제마케팅추진단 지역경제연결팀에 신청서 등 해당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강진군 지역경제연결팀 관계자는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만큼 유의사항과 지원절차, 지원제외대상을 꼭 읽어주시고 신청바란다”며 예산 소진시까지 많은 소상공인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강진군 소상공인 동영상 제작 등 관련 문의는 마케팅 지원 사업 담당자에게 하면 된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소상공인 맞춤형 동영상 제작 및 마케팅 지원으로 강진군 소상공 가맹점이 SNS, 온라인 등으로 전국에 노출되어 더 많은 관광객 방문과 매출증대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이 자립할 수 있고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