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울산 남구, 2024년 주민․공무원 우수제안 선정

주민 우수제안 6건, 공무원 우수제안 6건 선정

김종덕 기자 | 기사입력 2024/06/16 [15:40]

울산 남구, 2024년 주민․공무원 우수제안 선정

주민 우수제안 6건, 공무원 우수제안 6건 선정
김종덕 기자 | 입력 : 2024/06/16 [15:40]

▲ 울산 남구, 2024년 주민․공무원 우수제안 선정


[일간검경=김종덕 기자] 울산 남구는 지난 14일 구정조정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2024년 주민․공무원 우수 제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남구는 구민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행정제도 및 운영의 개선을 목적으로 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연중 접수받고 있으며, 부서 검토 후 채택된 제안이 심의를 거쳐 우수제안으로 선정이 되면 상장과 시상금이 주어진다.

올해 우수제안은 2023년 5월부터 2024년 4월까지 접수된 주민제안 362건, 공무원 제안 63건 중 실무협의회 사전심사를 통과한 19건에 대해 창의성, 경제성과 능률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 총 12건(주민․공무원 각 금1, 은1, 동1, 장려2, 노력1)이 선정됐다.

주요 우수 사례로는 다자녀 가정 혜택, 누리집에서 한 번에 몰아보기, 주정차 위반, 장애인 주차구역 위반 자료를 활용한 신속한 차량 체납 징수, 수암공영주차장 잔여주차대수 전광판 설치로 이용객 편의 증진, 장생포 문화창고 저녁노을 관람은 누리집에서 ‘일몰시간’확인하세요 등이 있다.

그 중 주민제안 금상을 차지한 ‘다자녀 가정 혜택, 누리집에서 한 번에 몰아보기’는 중앙정부나 지방자치단체에서 시행하고 있는 다자녀 가정 혜택에 관한 정보를 취합해 남구 누리집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해 주민 편의를 향상시킨 제안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주정차 위반, 장애인 주차구역 위반 자료를 활용한 신속한 차량 체납 징수’는 세금 체납 차량 단속 방법을 개선하고자 하는 제안으로 불법 주정차 위반, 장애인 주차구역 위반 등 단속 자료를 활용해 신속한 체납 징수를 제안해 주민제안 은상을 수상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우리 구는 구정에 관심이 있는 주민 누구나 창의적인 의견이나 정책을 제안할 수 있도록 문을 열어놓고 있다.”며, “이번에 선정된 우수 제안들을 구정에 적극 반영해서 남구가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남구는 올해 ‘찾아가는 제안제도’ 현장 홍보를 실시해 구민들을 직접 만나 제안제도의 취지에 대해 설명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고 있으며, 제안한 아이디어 중 구정발전 및 행정능률 향상에 도움이 되는 부분은 구정활동에 최대한 활용해서 구민과의 정책 공유 및 정책 참여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