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사천시 올바른 길고양이 먹이주기 캠페인

“도로주변을 피하고 외부노출이 적은 장소에 제공”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6/14 [09:02]

사천시 올바른 길고양이 먹이주기 캠페인

“도로주변을 피하고 외부노출이 적은 장소에 제공”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6/14 [09:02]

▲ 사천시 올바른 길고양이 먹이주기 캠페인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사천시는 사람과 동물이 행복한 펫티켓 문화확산을 위해 ‘올바른 길고양이 먹이주기’ 계도 캠페인을 펼쳤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길고양이 복지 개선과 시민들과의 갈등을 최소화하기 위해 SNS를 통한 홍보를 진행하는 동시에 길고양이 민원이 발생하는 주요 시가지에 현수막을 게시했다.

이들은 길고양이에게 먹이를 줄 때 조용하고 외부노출이 적은 장소에서 1일 1회 제공한 후 일정시간 후에 즉시 그릇을 회수해 달라고 요청했다. 도로 주변이나 놀이터 주변은 피해야 한다.

또한, 길고양이를 돌보는 본인의 사유지가 아닌 곳일 경우 동의를 받고 길고양이 먹이를 제공해야 하고 주변을 청소해 항상 청결하게 관리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한편, 시는 올해 길고양이 중성화수술 1차 지원사업을 통해 518마리의 길고양이 중성화수술을 추진하고 있으며, 2차 지원사업은 7월 중에 진행할 예정이다.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사업(TNR)은 사천시 농축산과 동물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동식 시장은 “올바른 길고양이 먹이주기로 사람과 동물이 행복한 사천시가 되기를 바라며, 길고양이 개체수가 늘어나는 것을 방지하고 생존율를 높이기 위해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사업(TNR)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