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성주군 용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농장 모내기 실시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6/13 [15:23]

성주군 용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농장 모내기 실시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6/13 [15:23]

▲ 성주군 용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농장 모내기 실시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성주군 용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6월 13일, 용암면 용정리 행복(행동하는 복지)농장에서 지역특화사업인 영농사업(모내기)을 실시했다.

불볕 같이 뜨거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행사에는 이병환 성주군수 및 협의체 위원 등 30여명이 참석했으며 조용수 부위원장이 이앙기를 직접 몰아 모를 심고 협의체 위원 및 모내기 경험이 없는 용암면 직원들이 정성을 다해 직접 손으로 모를 심으며 힘을 보탰다.

이번 영농사업은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벼를 경작해 소포장 판매할 계획으로 그 수익금은 우리 지역의 복지 소외계층 지원에 사용할 계획이다.

조용수 부위원장은 “우리 협의체 위원들이 힘을 모아 모내기가 잘 진행됐다. 올해도 뜨거운 열정으로 행복농장을 잘 가꾸고 이 마음이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되어 따뜻한 지역사회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는 협의체 위원들게 감사드린다. 위원들의 땀과 노력이 담긴 행복농장의 풍년을 기원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해 행정기관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용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행복농장 운영, 생필품 지원, 주거환경개선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특화사업을 발굴해 취약계층을 지원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