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울주군, 통계데이터 활용 정책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장려상

김종덕 기자 | 기사입력 2024/06/13 [15:57]

울주군, 통계데이터 활용 정책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장려상

김종덕 기자 | 입력 : 2024/06/13 [15:57]

▲ 울주군, 통계데이터 활용 정책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장려상


[일간검경=김종덕 기자] 울산시 울주군이 울산시가 주최한 ‘2024년 통계데이터 활용 정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통계데이터 활용 정책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통계 활용 우수사례를 체계적으로 발굴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3년 이내 통계데이터에 기초한 지역정책 수립 및 활용 성과에 대해 시, 구·군, 공공기관 등의 제안으로 진행됐다.

올해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통계데이터 우수사례 심사위원회의 서면심사를 거쳐 선정된 6개 팀이 참가해 통계 데이터의 활용과 정책 추진 성과에 대해 발표했다.

대회 심사는 사례의 효과성, 확산가능성, 신뢰성, 독창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으며, 울주군 공간다듬이팀과 기획예산실이 우수상과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

울주군 공간다듬이팀(토지정보과, 안전총괄과, LX)은 ‘4차산업 기술(빅데이터·디지털트윈)을 활용한 CCTV 최적지 분석’으로 우수상, 울주군 기획예산실의 ‘영유아 인구 통계의 힘, 지역사회 발전의 열쇠’는 장려상을 받았다.

이순걸 울주군수는 “이번 수상은 울주군의 통계데이터 활용 능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통계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정책 개발을 통해 더욱 효과적이고 혁신적인 행정을 펼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