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청송군, 제5회 청송야송미술대전 작품 공모 실시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6/13 [12:16]

청송군, 제5회 청송야송미술대전 작품 공모 실시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6/13 [12:16]

▲ 청송군, 제5회 청송야송미술대전 작품 공모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청송군은 오는 8월 20일까지 ‘제5회 청송야송미술대전’ 작품 공모를 실시한다.

청송군과 청송미술협회(회장 이은도)가 공동 주최하는 ‘청송야송미술대전’은 초대형 한국화 ‘청량대운도’(46×6.7m)를 비롯하여 대형 한국화 ‘주왕운수도’, ‘무릉하운도’등을 남긴 故야송 이원좌 화백의 예술혼을 추모하고 지역 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추진된 사업으로 2019년 야송 화백이 작고한 후 이듬해부터 시행하여 올해 5회를 맞이했다.

올해 청송야송미술대전은 5월 중 운영위원회의를 거쳐 작품 공모부터 시상까지 미술대전 전체 일정을 확정했다.

공모 부문은 한국화, 서양화(수채화 포함), 서예(문인화 포함) 등 3개 부문으로, 대한민국 국적의 가진 만 18세 이상인 모든 사람들이 최대 2점 이내로 응모 할 수 있다.

접수일 종료 이후 심사를 통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특‧입선 순으로 수상작을 선정하여 10월 중에 시상하고, 수상 작품들은 시상식과 함께 1개월간 군립청송야송미술관에 전시하여 지역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야송미술대전’이 어느덧 5회를 맞이하면서 점차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예술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 지역을 넘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문화예술 행사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전국의 모든 문화예술인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