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구교육청 영어 수업설계, 이렇게 하면 성공!

대구시교육청, 2024.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수업역량 강화 특강 실시

김영철 기자 | 기사입력 2024/06/13 [12:30]

대구교육청 영어 수업설계, 이렇게 하면 성공!

대구시교육청, 2024.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수업역량 강화 특강 실시
김영철 기자 | 입력 : 2024/06/13 [12:30]

▲ 대구교육청 영어 수업설계, 이렇게 하면 성공!


[일간검경=김영철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수업역량을 높이고, 내실 있는 영어수업을 지원하기 위해 6월 12일 16:00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관내 초․중․고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100여 명을 대상으로 수업역량 강화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신현정 교수(캐나다 University of Saskatchewan)가 강사로 나서 ‘효과적인 수업설계의 중요성’을 주제로 진행됐다.

신현정 교수는 특강에서 학습자 중심의 수업방법론과 다양한 수업 자료 활용법을 소개하며,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수업환경 조성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수업의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학생들과 공유하며 학습 방향을 명확히 하는 ‘목표 설정’, 시청각 자료, 그룹 활동 등을 활용해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활동 다양화’, 학생들의 이해도를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피드백을 제공하는 ‘평가 방법’, 학생들의 문화적 배경을 고려한 수업 내용으로 학습의 의미를 더하는 ‘문화적 맥락 고려’ 등 구체적인 수업설계 방법들도 제시했다.

이번 특강에 참석한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케이코 오카너(Keiko OConnor)는 “이번 특강을 통해 수업설계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들을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 특강에서 배운 다양한 지식을 실제 수업에 적용해 보겠다.”라고 말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특강은 원어민 교사들이 교육의 질을 높이고, 학생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하면서 “앞으로도 교사들이 수업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