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충북교육청, 유․초․중․고․특수․각종학교 운영위원장 연수 개최

김영천 기자 | 기사입력 2024/06/12 [16:44]

충북교육청, 유․초․중․고․특수․각종학교 운영위원장 연수 개최

김영천 기자 | 입력 : 2024/06/12 [16:44]

▲ 충북교육청, 유․초․중․고․특수․각종학교 운영위원장 연수


[일간검경=김영천 기자] 충청북도교육청은 12일 오후, 교육연구정보원 시청각실에서 도내 500여명의 학교운영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유・초・중・고・특수・각종학교 운영위원장 연수를 개최했다.

올해는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의 ▲어디서나 운동장 ▲언제나 책봄 ▲공부하는 학교를 통한 ‘실력다짐 충북교육’ 정책이 본격적으로 뿌리내리는 시기로 학교운영위원장들의 큰 관심 속에 다른 해보다 참석자가 크게 늘었다.

연수에 앞서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난 4월 임기를 마친 지역협의회장(청주 정영길, 제천 김성태, 옥천 박병훈, 음성 김중기)에 대한 표창패 수여식이 열렸다.

이어 윤건영 교육감의 ‘대전환시대, 충북미래교육이야기’와 피플앤스피치 대표 한수정 강사의 ‘건강한 대화를 위한 소통 대화법’을 주제로 한 특강이 열렸으며, 학교운영위원회의 개념과 회의 진행 사항에 관한 직무연수를 진행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특강이 종료된 후 운영위원장들과 충북교육정책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져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한 운영위원장은 “연수를 통해 충북교육정책과 운영위원장의 역할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으며, 학교 현장에서 충북교육정책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더욱 협조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실력다짐 충북교육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교육가족 모두가 각자의 역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하다. 디지털 대전환시대는 변화를 빨리 받아들이고 적극적으로 준비해가는 유연한 자세가 필요하다.”며, “학교와 학교운영위원회가 열정을 다해 공감하고 동행해 충북 학생 한 명 한 명이 빛나기 위해 동심동력으로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