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연천군, 벼 지역특화품종 육성 종합평가회 개최

정기찬 기자 | 기사입력 2023/11/08 [12:27]

연천군, 벼 지역특화품종 육성 종합평가회 개최

정기찬 기자 | 입력 : 2023/11/08 [12:27]

▲ 연천군, 벼 지역특화품종 육성 종합평가회 개최


[일간검경=정기찬 기자] 연천군은 7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김덕현 연천군수를 비롯홰 경기도농업기술원 관계관, 농협, 농업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벼 지역특화품종 육성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평가회는 연천군 벼 주품종 대안벼 대체를 위해 최고품질 지역특화품종으로 육성 중인 ‘경기15호’에 대한 재배특성 및 수확 등의 종합평가를 위해 마련됐다.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팀장의 ‘경기15’” 종합평가 발표를 시작으로 농업인들과의 토론으로 진행됐으며, 이후 경기 신품종 쌀 비교전시 관람과 경기15호 쌀로 지은 밥으로 점심을 먹으며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군은 올해 지역특화품종 지역적응 시험을 위해 14개소(23ha)에 경기15호 실증재배를 실시했으며, 면적을 점차 확대, 2025년에는 완전 대체를 계획하고 있다. 또한 내년 초 품종출원과 더불어 연천군만의 품종명 공모를 통해 농업인들의 자긍심을 높일 계획이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연천군만의 지역특화품종 육성을 통해 경기도와 연천군 관계자들과 농업인들이 협력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특화품종 육성과 더불어 연천쌀 브랜드화, 유통판로 확대 등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