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이범석 청주시장, SK하이닉스 M15X 건설 현장 방문

차세대 반도체 기술 HBM 사업 현황과 M15X 건설 프로젝트 브리핑

김영천 기자 | 기사입력 2024/06/10 [16:32]

이범석 청주시장, SK하이닉스 M15X 건설 현장 방문

차세대 반도체 기술 HBM 사업 현황과 M15X 건설 프로젝트 브리핑
김영천 기자 | 입력 : 2024/06/10 [16:32]

▲ 이범석 청주시장, SK하이닉스 M15X 건설 현장 방문


[일간검경=김영천 기자] 이범석 청주시장은 10일, SK하이닉스 M15X 건설 현장을 방문해 청주시와 SK하이닉스 간의 긴밀한 협력 관계 강화와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이 시장은 SK하이닉스 M15 지원관에서 추가 투자하는 HBM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M15X 건설 프로젝트에 대한 브리핑을 받았으며, 지원관 내에서 M15X 공사현장의 전경 또한 확인했다.

이일우 SK하이닉스 부사장은 “청주 공장은 SK하이닉스의 전략적 생산 기지”라며, “이번 M15X 프로젝트를 통해 첨단 반도체 제조 기술을 집약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범석 시장은 “SK하이닉스의 지속적인 혁신과 투자가 청주시의 경제 성장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SK하이닉스와 함께 청주시를 첨단 기술 산업의 중심지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SK하이닉스는 현재 청주 공장에서 HBM을 포함한 다양한 반도체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HBM은 AI, 고성능 컴퓨팅, 데이터 센터 등 첨단 기술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반도체로 이 분야에서 세계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M15X 프로젝트는 약 20조원의 대규모 투자를 통해 진행되며, 2025년 11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M15X 프로젝트를 통해 청주 지역 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수천 명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며, 나아가, 청주 공장이 글로벌 반도체 생산의 핵심 기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