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철원군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학교복합시설 2차 공모를 위해 도교육청-철원군 업무협약 체결”

정동섭 기자 | 기사입력 2024/06/10 [15:22]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철원군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학교복합시설 2차 공모를 위해 도교육청-철원군 업무협약 체결”
정동섭 기자 | 입력 : 2024/06/10 [15:22]

▲ “학교복합시설 2차 공모를 위해 도교육청-철원군 업무협약 체결”


[일간검경=정동섭 기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0일 도교육청 소회의실에서 철원군과 ‘신철원고등학교 학교복합시설 철원 청소년어울림센터 건립 공모사업 신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신경호 교육감과 이현종 철원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엄기호 도의원, 철원교육지원청 정문걸 교육장, 신철원고등학교 최병기 교장 등이 함께 자리하여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기관 간 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에는 △학교복합시설 사업추진을 위한 대·내외적 여건 조성 △사업시행을 위한 마스터플랜 수립 △부지 공동활용 및 사업추진 방안 협조 등의 내용이 담겼다.

공모에 선정되면 철원 청소년어울림센터에는 △청소년회관(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상담(꿈드림)센터 △스터디카페, 공연장 등이 조성된다.

도교육청은 2024년 학교복합시설 2차 공모 신청을 위해 △학교복합시설 활성화를 위한 지자체와의 업무협약 체결 △한국교육개발원 컨설팅 진행 △도교육청-교육지원청-지자체 협력 사업 계획 수립 △교육부 공모사업 신청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학교복합시설 건립으로 철원군의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역주민에게는 문화·체육시설을 제공하여 지역의 거점을 조성하고 정주 여건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경호 교육감은 “철원군에 학교복합시설이 설치되어 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 사용하는 새로운 교육·문화·예술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지역사회가 발전하는 데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철원군과 힘을 모아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