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ESG 경영을 선도하는 수원도시공사, '감정노동자 보호 우수기업(KCCEL)' 인증 받아

배성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6/10 [11:41]

ESG 경영을 선도하는 수원도시공사, '감정노동자 보호 우수기업(KCCEL)' 인증 받아

배성열 기자 | 입력 : 2024/06/10 [11:41]

▲ 10일 오전 수원특례시 더함파크에서 열린 ‘수원도시공사 감정노동자 우수기관 인증식’에서 허정문 공사 사장(왼쪽 두번째)과 박종태 한국감정노동인증원장 등 두 기관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수원도시공사)


[일간검경=배성열 기자] 수원도시공사는 10일 한국감정노동인증원으로부터 ‘감정노동자 보호 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았다고 밝혔다.

감정노동자 보호 우수기관은 고객 응대 등 감정노동 근로자를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제도나 정책을 모범적인 운영하는 기관에 부여하는 인증 제도다.

인증 심사는 △최고경영자의 의지 및 관심 △보호 체계 △보호 및 관리 활동 △예방 활동 체계 등 4가지 부문의 서면평가와 현장 실사를 거친다.

인증을 위해 공사는 고객 응대 근로자를 대상으로 △스트레스 검사 △심리상담 △보호 매뉴얼 구축 △휴게 공간 시설개선 △힐링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이 가운데 영화관람, 숲 산책 등 감정노동자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힐링 프로그램’ 사업이 높게 평가됐다.

인증을 바탕으로 공사는 감정노동자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업무환경과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서 기관 이미지 향상과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을 확대해 고객 서비스 질 이 향상 될 것으로 기대된다.

허정문 사장은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과 공사 이미지 제고를 위해 감정노동자의 업무환경개선과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